세상사는 이슈

코라나 바이러스가 극성인데 중국여행 가도 돼나?

NEWS24. 2020. 1. 27.

<2020년 1월 27일 기준으로 작성>
<추가작성 1월30일 기준 내용추가함>

 

중국 여행 이대로 가도 돼나? 답은 가면 안된다.

현재 발생국가도 환자수도 점점 늘어가고 있다. 

이런데 중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라고 말해주고 싶다. 

 

 

 

아래 보도자료를 보자.

 

 

질병관리본부에서 캡처해온 자료이다. 우리나라도 대응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그만큼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해서 총력을 다하고 있다. 

 

 

 

 

 

그런데 자주하는 질문에 중국에서 신종 코라나 바이러스 폐렴이 유행하고 있는데 중국 여행을 가되 되나요?

질문답에는 제한은 하고 있지 않다.  행동수칙을 참고하면서 주의하라는 뉘앙스의 글이 있다. 

아니!!!! 출국하는 건 조심히 갔다 오라고 하면서 들어오는 사람은 철저하게 검역하겠다.  

 

그런데 외교부에서는 1월 25일 보도 자료를 보면

중국 후베이성(우한시 포함전역 여행경보 3단계(철수권고)로 상향 조정

 

 


 □ 외교부는 2020년 1월 25일부로 국 우한시를 포함한 후베이성 전역여행경보를 3단계(철수권고)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우한시 여행경보는 기존 2단계(여행자제)에서, 후베이성(우한시 제외) 여행경보는 기존 1단계(여행유의)에서 3단계로 상향 조정

ㅇ 이번 조정은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후베이성 전역에서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우한시 및 주변지역에 대한 대중교통 이용이 전면 통제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우리 국민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급속한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력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 우리 국민의 동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점을 감안한 것입니다.

□ 이에 따라, 중국 후베이성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긴급용무가 아닌 한 철수해 주시기 바라며, 동 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경보단계별 행동요령

- 1단계(남색경보, 여행유의) : (체류자) 신변안전 유의, (여행예정자) 여행 유의

- 2단계(황색경보, 여행자제) : (체류자) 신변안전 특별유의, (여행예정자) 여행 필요성 신중 검토

- 3단계(적색경보, 철수권고) : (체류자) 긴급용무가 아닌 한 철수, (여행예정자) 여행 취소․연기

- 4단계(흑색경보, 여행금지) : (체류자) 즉시 대피․철수, (여행예정자) 여행 금지

□ 외교부는 앞으로도 중국 지역의 보건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여행경보 추가 조정 필요성을 지속 검토해 나갈 예정입니다.


질병관리본부 자료는 중국 여행 조심히 갔다 와라.

외교부 자료 우한시를 후베이성 전역 여행 취소 연기하고 북한 인접한 곳도 여행 자제해라.

결론을 내자면 중국여행은 당분간 자제해야 한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행 관련된 거 답변 페이지는 질병관리본부와 외교부가 일원화가 되었어야 하는데.........혼선을 줄일 수 있는데 아쉽다.

(질병관리본부는 그냥 외교부 링크나 걸거나 외교부 홈페이지를 보면서 추이를 지켜봐라 이렇게 썼으면 좋을텐데)

다음부터는 이런 정보는 기관끼리 협력을 하면서 주관기관이 맡아서 전담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어쩔 수 없으니

여행 준비하시는 분은 외교부 홈페이지가서 보시고

코라나바이러스 추이 궁금하시는 분은 뉴스나 질병관리본부를 홈페이지를 보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0.1.30 추가 기술
내 블로그를 보도 고쳤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질병관리본부도 중국여행가지말라고 써 있어서 다행이다




 

 

댓글

💲 추천 글